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무엇이 고민

마늘빵만들기 에어프라이어 소스 초간단 바게트 요리

시작합니다

어제 연어로 간단한 오픈샌드위치를 만들어 먹고

바게트가 남았어요

남은 걸로 뭘 만들까... 하다가

집에서 만들 수 있는 가장 쉽고 간단한 바게트 요리

마늘빵만들기 해보았습니다

바게트로 만들면 식빵보다 더 바삭하고 쫄깃한 식감이 매력적이라서 더 맛있더라고요

아침겸 점심 혼밥메뉴로 즐겨본 브런치 메뉴

혼자 먹는 거니 뚝딱 초간단으루 만들어야 하기에

마늘빵 에어프라이어 조리로 휘리릭 만들어보았답니다

에어프라이어 마늘빵

집에서 간단하게 만들어 먹는 브런치지만

은근 근사하지 않나요?ㅋㅋ

혼자 먹어도 때로는

제대로 차려 먹고 싶을 때가 있잖아요

그럴 때 만들어 보면 좋은 메뉴

저는 자투리 바게트가 있어서 만들어보았고요

바게트 외에 냉동실에 쟁여놓은 식빵 등이 있다면

활용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계량 : 밥숟가락

재료

바게트 6~7조각 (또는 식빵 2장)

버터 2스푼

다진 마늘 1스푼

소금 약간

시럽이나 꿀 1스푼 (연유)

파슬리가루 적당량

지난번 구입했던 버터를 모두 소진하였어요

마트에서 가성비 좋은 제품으로 하나 쟁여왔는데

용량이 ㄷㄷㄷㄷ

그래서 이번에는 모두 한번 먹을 분량으로

깍둑썰기를 한 후

랩에 포장하여 지퍼팩에 담고 냉동실에 얼려놓았답니다

이렇게 만들어두면 필요할 때

한 조각씩 꺼내어 쓰기가 요긴하더라고요

저는 소분한 버터 1조각을 사용했고요

(약 16g)

밥숟가락을 활용하실 거면

2스푼 정도 넣으시면 됩니다

마늘빵 소스는

버터 2스푼 가량과 다진 마늘 1스푼

꿀 1스푼, 파슬리가루 적당량 (약 0.3스푼)

소금 약간 뿌려 잘 섞어줍니다

저는 좀 더 달달한 것이 좋아서

여기에 연유를 섞었습니다

연유는 패스하셔도 좋고

꿀 대신 연유만으로 단맛을 내주셔도 좋아요

마늘 같은 경우는 통마늘이 있다면

직접 칼로 입자가 있게끔 다져주시면

더욱 맛과 향이 살아서 맛있답니다

만약 버터가 빨리 녹지 않는다면

위 재료들을 섞고 전자레인지에 넣은 다음

약 10초 정도만 돌려주세요

그러면 버터가 녹아서 모든 재료들이 잘 섞여요

소스가 완성이 되었다면

바게트나 식빵에 마늘빵 소스를 골고루 잘 발라줍니다

양이 좀 넉넉해서 빠짐없이 넉넉하게

꼼꼼하게 발라주었어요

빈 공간 없이 전체적으로 골고루 잘 발라주면 됩니다

마늘빵 에어프라이어를 활용하면

엄청 간단하고 쉽게 구우실 수 있답니다

180도로 예열한 에프에 약 5분간 구워주면 끝~

저는 예열하지 않은 채로 넣어서

180도에 7분간 구워줬어요

작동 시간과 온도는 에프의 기종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으니까

가감하여 구워주세요

노릇노릇하게 구운 것은 식힘망 위에 올려서

한 김 식혀주세요

그럼 훨씬 더 바삭바삭한 마늘빵만들기 가 완성됩니다

한 김 식을 동안

스크램블 에그를 만들어주어요

달걀은 우유+맛술 약간+소금 약간 섞어서 만들었어요

따뜻한 수프도... 머그잔에 담아봅니다

접시에 간단하게 플레이팅 해보았어요

마.늘.빵, 스크램블, 약간의 샐러드

그리고 따끈한 스프를 곁들이면

훌륭한 브런치가 되어요

간단한 한 끼 혼밥메뉴로도 아주 좋아요!!

저처럼 초간단 재료들을 활용하여 만드셔도 맛있고요

여기에 아몬드나 땅콩 등의 견과류를 더해주면

고소하고 건강하게 만들 수 있으니까 참고하시면 좋아요

아이들 간식으로 주어도 좋고

커피와 함께 곁들어도 좋은 디저트 메뉴

집에서 간편하게 만들 수 있으니까

자투리 빵이 남아있다면 한번 만들어보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