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무엇이 고민

불닭 팽이버섯 요리 매콤한 불닭소스 레시피

시작합니다

라면 저도 좋아하지만 불.닭.시리즈 면들은

사실 그다지 즐기는 편은 아니거든요

그래서 소스에도 크게 관심이 없었는데

예전에 나혼자 산다에서 유이 님이 나와서

불닭소스에 홀릭 된 모습을 보니

왠지 궁금하기도 하고 맛보고 싶더라고요

마트 갔다 구입해 냉장고에 넣어놓고선

한번 썼나... 계속 자리만 지키고 있다가..

이번에 불닭 팽이버섯 만들기에 소스를 활용해보았어요

혹시.. 유튜브 먹방 채널들에서 요 메뉴 보셨나요?

한창 먹방러들 사이에서 이 불닭 팽이버섯 구이가

유행을 했었지요

저도 보고 있으면 군침이... ㅎㅎ 참느라 고생했다지요

새빨간 양념이 버섯에 싹~ 스며들어

엄청 군침이 도는 게..

나중에 나도 한번 만들어봐야지 했는데

오늘 생각난 김에 만들어 보았답니다

이것두... 레시피가 다양하더라고요

그냥 붉닭소스만 뿌려서 만들기도 하고

여러 가지 양념을 섞어서 만들기도 하고요

저는 고추장과 다른 몇 가지 양념을 함께 섞어서

만들었는데 맛이 엄지척척!!

확실히 소스만으로 맛을 내는 것보다는 훨씬 맛있었고요

매콤 짭조름해서 요고 밥반찬으로

먹기에도 완전 굿뜨랍니다

결과물이 쩜...그래서 ㅋㅋㅋ

원래는 버섯을 모양 그대로 유지하며

가지런히 놓으려고 했는데

맘처럼 쉽지가 않더라고요

그릇에 세팅하며 에잇 망했다 했는데 ㅋㅋ

그래도 만든 게 아까우니 올려보았답니다

근데 맛은 정말 나무랄 데가 없는 완전 맛나요~~~^^

혹시 불닭소스 요리

붉닭소스 레시피 찾으신다면

요렇게 한번 만들어보시길 강추 드립니다

계량 : 밥숟가락

재료

팽이버섯 작은 사이즈 2봉지 (약 300g)

쪽파 다진것

통깨

올리브유

불닭소스 2스푼

고추장 1스푼

진간장 1스푼

설탕 1스푼

다진마늘 1스푼

참기름 1스푼

팽이버섯은 작은 사이즈로 2봉지 준비합니다

약 300g 분량으로 큰 사이즈 1봉지를 준비하셔도

상관이 없어요

버섯은 밑동을 잘라내고 가볍게 재빠르게 씻은 후

물기를 털어내고

키친타월 등으로 물기를 제거해 줍니다

버섯 모양이 최대한 흐트러지지 않도록

편으로 썰거나 잘게 찢어지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불닭소스 레시피 양념을 만들어 줄 거예요

소스 비율은 고추장 1스푼, 진간장 1스푼, 설탕 1스푼,

다진 마늘 1스푼, 참기름 1스푼

그리고 불.닭. 소스는 2스푼 넣어준 후 잘 섞어줍니다

이렇게 섞어준 양념은 신라면 맵기 정도..

아니 살짝 더 맵다고 해야 할까요~~

아주 매운맛은 아니니까 참고하세요~~

매운맛의 세기는 잘 조절해서 넣어주심 됩니다

중불로 달군 팬에 올리브오일을 넉넉하게 둘러주고

버섯을 최대한 모양이 흐트러지지 않도록

가지런히 놓아주어요

사실 저는 밑동을 자르면서 흩어지는 바람에 ㅠㅠ

모양 유지가 쉽지는 않더라고요

밑동을 최대한 아래쪽으로 조금만 잘라주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밑면이 노릇노릇 부드럽게 구워지면

뒤집개로 잘 뒤집어 주고요

미리 만들어둔 소스를 골고루 발라줍니다

뒷면도 발라야 하니 1/2 정도만 발라주어요

양념을 발랐다면 다시 뒤집어서

뒷면도 골고루 양념을 발라주어요

굽다 보니 일렬로 가지런히 굽는 게 힘들어서

저는 위아래로 나누어서 구웠답니다

전체적으로 팽.이가 부드럽게 익고

소스가 골고루 배여 조려졌다면

불을 끄면 됩니다

버섯 모양 유지가 살짝 힘들긴 하지만

그 외엔 1도 어려울 게 없는

팽이버섯요리 불닭 팽이버섯 입니다

접시에 가지런히 옮겨 담고

통깨와 쪽파 다진 것을 팍팍 뿌려주면

완성이에요

이때까지만 해도 사진촬영은 포기 상태라

통깨도 그냥 확 뿌렸더니만 은ㅋㅋㅋ

뿌려도 너무 많이 뿌렸....ㅋㅋ

요리 과정 찍은 게 아쉬워 다시 세팅하고 찍어보았네요^^

소스만 먹을 땐 무슨 맛인가... 매력을 크게 못 느꼈는데

고추장과 간장 설탕 등의 갖은양념을 함께 섞어서

활용하니까 훨씬 맛이 좋네요~~

거기다 아삭한 식감의 버. 섯과 소스의 조화가

얼마나 잘 어울리던지...

유튜브의 먹방러들을 보면 요걸 밥도 없이 맨입에

한도막씩 젓가락으로 집어먹거든요~~

볼 때마다 우와~ 거렸는데^^

역시 요건 밥반찬으로~~

맨입에 먹어도 맛나긴 하겠지만 (자극적일 수 있어요)

그래도 밥과 함께 먹어야 맛이랍니다

한 번쯤 별식으로 만들어 보아도 좋을 듯한

불닭소스 요리

아직 많이 남아있는데

다른 요리에도 활용해봐야겠어요

제가 또 다른 요리에 써보고 요리 후기 남겨볼게요!!!

이웃님들 굿밤 되세요~

 

 

출처 : 레즐리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