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무엇이 고민

양파김치담그는법 아삭아삭 입맛 도는 양파김치 요리

시작합니다

이웃님들 양파김치 드셔보셨나요?

지난해 한번 만들어 먹어보고 맛있어서

올해 햇양파 나올 때 만들어 먹자며

어제 후다닥 만들어본 양파김치~

아직은 요런 음식은 남편과 저 둘밖에 먹지 않아서

많이 만들지 않고 딱 햇양파 3개로만 담가보았어요

김치류 참 좋아하는데.. 대량생산해두면

먹다 먹다 지쳐버려서 ㅋㅋㅋ

딱 2인이 짧게 먹기 좋은 양으로 만드는 게

맞겠더라고요 ^^

아삭아삭하면서도 달큰하게 참말로 맛있는 김치

금방 만들어 그냥 맨입에 먹어도 맛있고요

냉장고에 넣어 차게 식힌 다음 먹으면

아삭아삭한 맛이 살아서 더 맛있고요

고기 먹을 때, 라면 먹을 때 그냥 밥반찬으로 드셔도

손색이 없는 밑반찬이랍니다

단점은.. 먹게 되면 입 냄새가 날 수 있는데...

만들면서 맛 안 봐야지? 했지만 그럴 수가 있나요

한 개 집어먹으면 중독돼서 계속 먹게 되고 ㅋㅋㅋㅋ

양파 냄새 어쩔 거냐며 ㅋㅋ

만들기가 너무 쉽고 간단하니까

요리 초보 주부님들도 쉽게 따라 만드실 수 있을 거예요

딱 몇 번 먹을 분량으로만 몇 개씩 담가 먹으면

아삭아삭하니 맛있게 드실 수 있으니까

이웃님들 양파 맛있을 때 양파요리 로

만들어 보시면 좋겠네요

양파김치담그는법

계량 : 밥숟가락, 종이컵

재료

양파 3개

쪽파 3줄기

고춧가루 3스푼

설탕 0.5스푼

다진 마늘 1스푼

액젓 1.5스푼

새우젓 1.5스푼

매실청 1.5스푼

통깨

양파 절일 때

물 3컵

굵은소금 1.5스푼

양파는 중간 사이즈로 3개 정도 준비합니다

껍질을 벗긴 후 깨끗이 씻어주어요

김치로 담글 때는 작고 단단한 것이 좋으므로

지금 시기에 만들면 딱 좋아요

자를 때는 취향껏 잘라주시면 되는데

저는 반으로 자른 후

반으로 자른 것을 또 4등분으로 잘랐답니다

그러니까 양파 1개당 총 8등분으로 잘라주었어요

양파를 절여주어야 하는데요

볼에 물 3컵을 붓고 굵은소금 1.5스푼을 넣고 저어서

잘 녹여줍니다

양파를 모두 넣고 1시간 정도 절여줍니다

절이면서 중간에 한번 휘저어주고

낱개 낱개로 떼어내 주면 좋아요~

1시간 절였다면 체반에 담아 물기를 쪽 빼줍니다

따로 물에 헹구진 않습니다

물기 빼는 사이 김치 양념을 만들어 줍니다

먼저 쪽파 3줄기 정도는 송송 썰어줍니다

쪽파 대신 부추를 쓰셔도 상관없어요

믹싱 볼에 고춧가루 3스푼과 설탕 0.5스푼,

(양파의 단맛만을 즐기시려면

설탕량을 줄이셔도 상관없어요)

다진 마늘 1스푼, 액젓 1.5스푼

새우젓 1.5스푼, 매실청 1.5스푼을 넣고

잘 섞어서 양념을 만듭니다

만든 것은 바로 버무리기보다 잠시 두어

쪽파에서 수분이 나오고 양념이 잘 어우러지도록

10분 정도 그대로 둡니다

물기 뺀 양파를 양념 볼에 넣은 후

골고루 버무려주기만 하면

양파김치담그는법 완성입니다

담근 후 바로 하나 집어먹어봤는데

달큼하면서도 아삭아삭한 게 어찌나 맛있던지요

밥 한 공기 준비하고 싶더라고요^^

접시에 담아 바로 드셔도 좋고요

개인적으로 냉장고에 넣어 차게 식힌 후 먹으니

더 맛있더라고요

다음날 아침 꺼내어 맛보니

살짝 맛이 들어 또 맛있네요

금방 먹어도 맛있고 맛 들인 후 먹어도 맛있고요

저희는 오늘 점심으로 칼제비를 먹을 거라

곁들임 반찬으로 양파김치 꺼내 먹을 생각이네요

생각만 해도 군침이...^^

양파김치가 약간 생소하실 수도 있는데

일단 한번 믿고 만들어보세요

이런 매력이 있었나 싶을 정도로 아삭아삭하면서도 달달한 게 참 맛있어요

저는 3개 정도만 담근 거라 얼른 먹고

또 소량으로 만들어 먹으려고요

여름 내내 반찬으로 먹기에도 좋아요~~

 

 

출처 : 레즐리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