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무엇이 고민

로제 떡볶이 만들기 소스 집에서 간단하게

시작합니다

요즘 배달음식 중 가장 핫한 메뉴 중 하나가

바로 로제 떡볶이지요

최근에는 떡뽀끼 프랜차이즈마다

앞다투어 로제 떡볶이 메뉴를 출시해서

경쟁을 벌이고 있는데요

다양한 메뉴와 맛들이 나와서

떡.볶.이 덕후인 저로썬 반가울 따름이네요~~

오늘은 요즘 대세인 로제 떡볶이 만들기를

어렵지 않게 쉽고 간단하게 집에서 만들어보았는데요

보통은 토마토소스와 크림소스를 조합하여 만드는 게

로제 떡볶이 소스인데

저는 토마토소스는 생략하고 토종 입맛으로ㅋㅋ

크림소스에 고추장을 섞어서

로제 떡볶이 소스를 만들어보았습니다

아이들 준다고 만들었는데

이건 지난번 매생이 크림 떡볶이보다

반응이 더 폭발적이더라고요

이젠 고추장 듬뿍 넣은 빨간 떡뽀기도

잘 먹는 아이들이라 그런지 이 정도쯤이야~~

어쩌면 살짝 느끼할 수 있는 크림소스에

고추장이 들어가 매콤함을 더해주니까

맛이 더 좋았던지 둘이서 경쟁하며 먹더라고요

초등학생 아이들 입맛에도 딱 맞는 소스랍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뽀얀 크림소스도 참 좋아하는 편인데..

혹시.. 느끼해서 못 드셨던 분들이 계시다면

제가 알려주는 레시피대로 한번 만들어보세요~~

매콤함이 추가되어 훨씬 맛있게 드실 수 있답니다

아이도 어른도 좋아하는 로제 떡볶이 만들기

이젠 집에서 간단하게 한번 만들어보세요~!

계량 : 밥숟가락, 종이컵

(2인분)

재료

떡 300g

소시지 4~5개

양파 또는 대파

고춧가루 1스푼

고추장 1스푼

맛술 2스푼

생크림 1컵

우유 1컵

체다슬라이스치즈 1장

다진마늘 0.5스푼

소금 (굴소스 0.5스푼)

후춧가루

파슬리가루 (파마산치즈가루)

먼저 냉동실에 소분해두었던 떡과

지난번 소떡소떡을 만들고 남은 치즈떡 등

자투리 떡들을 모아 모아 보았어요

약 300g 정도되는 분량이랍니다

떡과 부재료들을 넣으면

약 2인분 정도 되는 양이에요

떡은 찬물에 담가 살짝 불려줍니다

베이컨을 곁들이셔도 좋고,

좋아하는 재료들을 넣으셔도 좋아요

요즘 떡볶이 프랜차이즈를 보면 곁들이는 사리들이

참 다양해졌더라고요

저는 소시지 4~5개를 준하여 칼집을 내주었답니다

분모자나 떡당면, 넙적당면등등을

넣어도 참 맛있어요

양파나 대파도 준비해 주면 좋은데요

얼마 전 마트에서 함양파라는 것을 구입했어요

요게 대파도 아닌 것이 양파도 아닌...

양파맛도 대파 맛도 모두 가진 채소라고 해야 할까요

요즘 티비에 자주 나오길래 구입해봤는데

달달하니 괜찮은 것 같아요

양파나 대파가 들어가는 음식에

이렇게 썰어 넣어도 좋고

구워 먹기도 하고 다양하게 조리해서 먹더라고요

저는 이 함양파를 1대 준비하여 어슷 썰어 두었답니다

대파, 양파 둘 다 준비하셔도 좋고

한 가지 재료만 준비하셔도 상관없어요

어묵 역시 한줌 분량 준비합니다

로제 소스는 미리 만들어 놓는 게 좋아요

나중에 조리하면서 넣으면

양념 푸는데 어려움이 있으니까

그릇에 미리 풀어 놓습니다

먼저 고춧가루 1스푼, 고추장 1스푼, 맛술 2스푼을 넣고 잘 풀어준 다음에

이어서 생크림 1컵 (200ml)

동량의 우유 1컵을 붓고

고추장 고춧가루 등이 풀어지도록

바닥까지 잘 저어줍니다

그러면 이렇게 살짝 살구빛으로 변신한답니다

섞어 놓은 소스는 옆쪽에 따로 두고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다진 마늘 0.5스푼을 넣은 후

타지 않게 볶다가

이어서 대파(양파)를 넣고 볶아줍니다

향이 올라오기 시작하면 불려놓았던

떡과 소시지를 넣고

기름을 코팅해가면서 잘 볶아주고요

이어서 어묵도 함께 넣어 볶아줍니다

떡이 살짝 노릇해지려고 할 때

소스를 부어줍니다

처음에는 살구빛이 던게 조릴수록

색감 예쁜 로제 소스로 변신한답니다

바글바글 끓기 시작하지요

그러면 떡이 몰랑몰랑 하게 익을 때까지

저어가면서 조려줍니다

떡이 익었다면 소스 농도는 취향에 맞게끔

조리시면 돼요

좀 더 꾸덕꾸덕하게 드시고 싶다면 좀 더 조려주시면 되고,

소스를 낙낙하게 즐기고 싶다면 떡만 익으면

마무리해 주면 됩니다

저는 약간 꾸덕꾸덕한 스타일이 좋아서

좀 더 조려서 농도를 짙게 해주었답니다

알맞게 조려졌다면 슬라이스치즈 1장을 넣고

맛을 봐가며 간을 맞추시면 되는데

담백한 고소함이 좋으시다면

소금과 후춧가루로 맞추셔도 되고요

약간의 감칠맛을 더하고 싶으시다면

여기에 굴소스 0.5스푼가량을 넣어주면

감칠맛있게 맛있어진답니다

마지막 간까지 모두 맞추었다면

로제 떡볶이 만들기 완성

그릇에 담고

집에 있는 재료들을 적극 활용해봅니다

파마산 치즈가루와 파슬리가루로 멋을 내고

좋아하는 후춧가루도 솔솔 뿌려보았어요

제가 먹을 것도 아닌데...ㅋㅋㅋ

제 취향대로~~

어제 저는 틈새볶음면을 먹고 탈이 나서 ㅋㅋㅋ

한두 개 맛만 보고..

아이들에게 양보했네요~~

완전 인기짱!!

매번 이게 최고로 맛있다고 해주니

엄마는 기분이 좋아집니다

소스가 넉넉해서 숟가락으로 폭폭 떠먹기도 너무 좋고요

쫀득한 떡과 짭조름한 소시지, 어묵

그리고 부드럽고 고소한 소스까지

어느 것 하나 빠짐없이 잘 어우러지는 메뉴라서

남녀노소 누구든 즐길 수 있는 간식이네요

유명한 프랜차이즈 떡뽀기도 맛나지만

집에서 즐겨보는 로제떡볶이도

그에 못지않게 맛있으니까

기회 되실 때 꼭 한번 만들어보세요!!

아이들 간식으로 야식으로 한 끼 식사로도

그만이랍니다~~^^

 

 

출처 : 레즐리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