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무엇이 고민

계란찜 만들기 전자레인지 달걀찜 만드는 법

시작합니다

이웃님들 안녕하세요~ 레즐리 인사드려요!

오늘 점심은 뭘로 먹을까... 고민하다 오랜만에

보들보들 계란찜이 생각나더라고요

생각해 보니 정말 오랜만에 만들어보는

메뉴가 아닐까 싶은 거 있지요

달걀이라면 보통은 스크램블이나

프라이 정도로만 해먹거든요

이상하게도 달걀찜은 잘 안 해 먹게 되는데

오늘은 간단하게 쪄서 밥 위에 비벼 먹을까... 싶어

계란찜 만들기 해보았습니다

자투리 채소들은 항상 냉장고에 넘쳐 나니까

남아있는 채소들을 잘게 잘게 잘라서

휘리릭 만들어 먹기에 딱 좋은 메뉴에요

특히 계란찜 전자레인지 활용 버전이라서

쉽고 간단하게 만들 수 있으니까

번거로운 과정을 싫어하시는 분들에게는 안성맞춤!

평소에는 냄비나 뚝배기를 활용하여 만들긴 하지만

혼자 먹는 점심은 요렇게

간단히 만들어 먹으니까 너무 좋네요~~

한 스푼 듬~~뿍 떠서 밥 위에 올려

비비고 마른 반찬이나 김치 하나면 한 그릇 뚝딱입니다

초간단으로 점심 해결!!^^

맛도 좋고 영양가 높은

전자레인지 계란찜 만드는 법 소개해볼게요!

다시마 육수 120ml

조리를 시작하기 전 가장 먼저 준비해야 할 것은

바로 다시마 육수에요

생수를 사용해도 상관없긴 하지만

다시마 육수를 활용하면

훨씬 감칠맛 돌게 즐기실 수 있답니다

미지근한 물 약 120ml에 다시마 3조각 정도를 넣고

약 30분간 불려줍니다

자투리 채소 (쪽파, 홍고추)

전자레인지 달걀찜에 들어갈 부재료는

냉장고에 있는 자투리 채소를 활용하시면 됩니다

저는 실파가 있어서 3~4줄기 정도 꺼내어

송송 썰어주었어요

실파 대신 쪽파를 쓰셔도 좋고,

대파를 잘게 다지듯이 썰어 넣으셔도 상관없어요

그리고 붉은 빛이 나는 채소를 넣어주면

색감이 살 것 같아서

홍고추를 선택했는데요

파프리카나 당근 등을 활용하셔도 상관없습니다

또 달달한 양파를 곁들이셔도 좋고요

달걀 3개

전자레인지에 넣을 그릇을 준비하고

달걀 3개를 넣어줍니다

비린내에 민감하신 분들은 여기에 맛술 1스푼

추가로 넣어주시면 더욱 좋습니다

이어서 미리 우려놓은 다시마 육수 120ml를 모두 붓고 거품기로 잘 풀어줍니다~

한 가지 팁을 드리자면

전자레인지 계란찜 조금 더 부드럽게 드시고 싶으시다면

달걀물을 체에 한번 걸러준 후 만들면

훨씬 보드랍게 즐기실 수가 있어요

저는 번거로우니 패스했습니다^^

소금간 + 후춧가루

오늘 간은 소금으로만 맞췄습니다

약 0.2~0.3스푼 정도 넣어주면 되는데

새우젓이 좋으시다면 넣어 감칠맛을

살려주셔도 좋습니다

또는 참치액으로 맛을 내어도 좋고요

마지막에는 후춧가루를 조금 갈아 넣어주세요

그러면 비린내 잡기에도 좋아요

이어서 아까 다지듯 썰어놓은 야채들을

모두 넣고 골고루 잘 섞은 다음

랩을 씌워줍니다

포크를 이용하여 구멍을 군데군데 뚫어준 후

전자레인지에 돌리기만 하면 끝!!

전자레인지에 3분~5분

전자레인지 작동시간은 3분~5분 사이로 맞춰서

돌리시면 되는데

각 가정마다 기계의 사양이 다르니까

중간에 한번 열어보시고

그릇을 살짝 흔들었을 때 가운데 부분이

찰랑찰랑거리면 조금 더 돌려주시면 됩니다

저는 약 4분가량 돌리니 딱 알맞게 익었어요~~

하하~ 완성작을 보니 실파가

조금 과하게 들어갔나 싶긴 하네요^^

저는 혼자 먹느라 가장 기본 계란찜 만들기 를 하였고요

여기에 아이들이 좋아하는 옥수수 모차렐라치즈 등을

추가로 넣어주어도

식감 좋고 고소한 맛이 나서 인기가 좋답니다

짭짤한 명란을 넣어 만드셔도 좋고요

어릴 때 엄마가 반찬으로

정말 자주 만들어주셨는데...^^

이제는 아 맞다! 잊고 있다가 생각날 때

가끔 만들어 먹는 메뉴가 되어버렸네요 ㅎㅎ

이렇게 쉽고 간단한데~

이제 점심시간 혼자 있을 때 대충 때우지 말고

달.걀.찜 만들어다 든든하게 먹어야겠어요

보들보들 부드러워서

입맛이 없거나 입안이 까끌까끌할 때

먹기에도 좋은 달걀 요리

아이들 반찬으로도 딱 좋은 메뉴지요

바쁘게 한 끼 해결할 때

저처럼 간단하게도 만들어보세요~

 

 

출처 : 레즐리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