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무엇이 고민

식빵 계란 토스트만들기 간단 햄치즈토스트 (식빵요리)

시작합니다

오늘은 아이들 간식으로 원팬 토스트

프라이팬 하나로 끝내버리는 토스트만들기 해보았어요

요고 예전에 백파더에서 소개된 적이 있던 레시피지요

저도 잘 기억하고 있다가 나중에 만들어 봐야지.. 했는데 드디어 만들어보네요

프라이팬 하나면 간단 토스트 햄치즈토스트 완성!

요즘 한창 이삭 토.스.트가 네고왕에도 나오고

인기몰이 중이던데 집에서도 아이들 간식으로

토스트 건강하고 간단하게 만들 수 있으니까

울 이웃님들도 같이 만들어 보면 좋겠습니다

겉바속촉인가요?ㅋㅋ

겉은 바삭바삭하게 구워지고

속은 달걀과 치즈, 햄 등 부드러운 재료들이 들어가서

먹기에도 너무나 좋은...^^

아이 둘이 학원 갔다가 들어오는 시간이 제각각이라

요건 둘찌 먹이려고 후다닥 하나 만들어본 거랍니다

들어오는 대로 하나씩 만들어 접시에 담아주기~~ㅎㅎ

빵, 햄, 치즈, 달걀 정도만 있으면

식빵 계란 토스트 쉽게 만들 수 있으니

아이들 간식거리 없을 때 짠~ 하고

대령하면 좋을듯합니다

레시피 소개해볼게요~!

계량 : 밥숟가락

재료

식빵 1장

달걀 2개

체다 슬라이스 치즈 1장

샌드위치 햄 2장

딸기잼 적당량

케첩 적당량

허니 머스터드 0.3스푼

버터

송송 썬 파

소금 약간

먼저 볼에 달걀 2개를 넣고 잘 풀어줍니다

저는 평소 야채 싫어하는 아이들을 먹일 거라서

대파를 송송 썰어 넣었는데

대파는 생략하셔도 무방합니다

아이 먹일 건 대파 넣어 굽고

뒤이어 아빠 줄 것도 구웠는데

그건 대파는 패스했어요 ㅋㅋㅋㅋ

달걀을 풀 때는 소금 한 꼬집 정도를 넣고

맛술 1스푼을 넣고 풀면 비린내도 없고 훨씬 부드러운 달걀 식감을 느낄 수 있답니다

식빵 1장은 그대로 자르지 않고 쓰셔도 상관없고요

저처럼 반으로 잘라주면 나중에 달걀물 묻혀 구운 후

접을 때 훨씬 접기가 편리하답니다

중불로 달군 팬에 버터 1스푼을 넣고 녹여줍니다

이어서 달걀물을 붓고

가운데에 반으로 자른 식빵을 올려줍니다

센 불로 구우면 달걀이 쉽게 탈 수 있으니까

불 조절을 해가면서 굽고

계란이 익었다 싶으면 뒤집개로 뒤집어 주세요

식빵의 가장자리로 나온 달걀은 식빵 안쪽으로

4면 모두 접어 넣고요

이때부터는 불의 세기를 최대로 낮추거나

재료를 올리는 데 시간이 걸린다면

아예 불을 끄고 하셔도 좋습니다

저는 최대한 약불로 줄이고 재료들을 올려주었답니다

한쪽 면 위에 체다 슬라이스 치즈 1장을 접어 올리고

그 위로 샌드위치 슬라이스 햄도 2장 접어 올려줍니다

치즈나 햄은 취향껏 넣어주세요

치즈나 햄을 좋아하시면 추가로 넣으셔서

두툼하게 즐기셔도 좋습니다

다른 한쪽 면에는 딸기잼이나

집에 있는 잼 등을 취향껏 발라주고

저는 케첩도 약간 뿌리고

머스터드소스도 쪼금 뿌려주었어요

역시 토. 스. 트는 소스의 맛!!ㅋㅋ

재료를 모두 넣었다면 반으로 접어주면 이렇게 완성

재료를 올리는 동안

버터를 약간 반 스푼 가량 추가하여 넣어

뒷면의 식빵이 고소하게 구워지게끔 해주어도 좋아요

정말 쉽고 간단한 토스트만들기

간단 토스트 의 최고봉인듯하네요^^

간단하지만 그래도 속은 두툼하쥬?

식빵 한 장 분량의 토.스.트라서 딱 간식으로

또는 아침식사로 먹기에 충분한 양이랍니다

햄치즈토스트 는 기가 막히게 좋아하는 딸래미

9살 딸래미는 요사이쥬가 딱 맞는 양이랍니다

치즈가 들어있어서 너무 맛있다는 딸아이

역시 치즈 덕후네요^^

학교에서 급식을 하고 오는데도

집에 오면 점심 안 먹은 아이처럼 어찌나 잘 먹는지..

어떨 땐 점심을 2번 먹을 때도 있네요 ㅋㅋ

한창 크려고 그러는 거겠죠?

프라이팬 하나로 쉽게 만들 수 있으니까

두 판, 세 판, 네 판도 뚝딱 만들 수 있겠다는...^^

속 재료는 원하는 재료 뭐든 조합하여 만들면 되니까

취향껏 만들어 먹을 수 있어서 좋은

식빵 계란 토스트네요

한두 개 남은 식. 빵으로

식빵요리 뭐가 좋을까 생각하신다면

간단한 토스.트 한번 만들어보세요~~

내일 아침식사로도 굿입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덧글 남겨주세용~

더불어 푸드 인플루언서 레즐리

팬하기도 꾹꾹 눌러주시면

더욱더 감사드리겠습니당!!

 

 

출처 : 레즐리

 

 

 

감사합니다